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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가지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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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곱 성인의 소환


플레이 팁

  • 주사위 교체 화면에서 클릭한 채 드래그를 하면 빠르게 선택할 수 있다.
  • 덱을 편집할 때 넣거나 뺄 카드를 마우스 우클릭으로 빠르게 편집할 수 있다.
  • 설정에서 대전 가속을 누르면 게임 진행 속도가 빨라진다.
  • 이벤트 카드 중에는 미리 사용하고 효과를 쓰지 않으면 다음 턴에 쓸 수 있는 것이 있고 그렇지 않은 것이 있다. 카드 텍스트를 잘 읽자.
  • 행동카드를 발동하거나 캐릭터 교체, 원소조정을 할 때 소모할 주사위를 직접 정할 수 있다. 본이 등의 카드를 사용할 때 발동이 가능하도록 잘 조절하자.
  • 행동의도가 있는 NPC전은 항상 행동의도를 보자. 정확한 카운터 플레이를 할 수 있다.
  • 행동의도가 있는 적 캐릭터를 죽이면 준비된 행동이 사라진다. 즉, 공격행동이 취소된다. 대신 상대가 직접 교체하는게 아니라 새로운 캐릭터를 출전하게 되기 때문에 즉시 다음 공격이 날아온다.
  • NPC를 하기 전 상대 덱과 특수한 기믹의 여부를 항상 확인하자. 그걸 보고 덱을 선택하면 난이도가 훨씬 쉬워진다.
  • 멀리건에서 덱으로 집어넣은 카드는 카드 교체에서 다시 등장하지 않는다. 잘 생각하고 집어넣자.
  • "캐릭터 상태"와 "진영 상태"는 다르다. 캐릭터 상태는 캐릭터 개별로 적용되며, 진영 상태는 교체를 하더라도 출전 캐릭터에게 적용될 수 있다. 캐릭터 상태의 예시로는 천암 보호막과 연꽃 파이가 있고, 진영 상태의 예시로는 결정 보호막과 모나의 피해감면이 있다.
  • 덱의 전략에 따라 캐릭터가 나와서 싸울 순서대로 캐릭터를 배치하는 것을 정배치라고 한다. 예를 들어 라감각 덱에서 라이덴/감우/각청 순으로 배치하는 것이 정배치이다. 그리고 이 순서를 바꾸는걸 역배치라고 한다. 이 정배치 역배치는 방랑자처럼 "다음 캐릭터"를 공격하는 기능이 있거나 과부하 반응으로 다음 캐릭터로 강제교체를 시키는 덱 상대로 어떻게 결정할지가 아주 중요하다. 특히 대회라면 꼭 신경을 써야한다.
  • 상대의 캐릭터 중 둘 이상의 캐릭터에게 서로 다른 원소가 묻어있을 때 확산 반응을 일으키면 확산된 원소가 다른 원소와 반응하면서 이중반응이 일어난다. 예를 들어, 상대의 출전 캐릭터에 번개, 두 대기 캐릭터에게 얼음이 묻어있는 상태에서 설탕의 e로 3데미지의 바람 공격을 하면 다음의 데미지가 발생한다.
  1. 출전 캐릭터가 3의 바람 피해를 받는다.
  2. 대기 캐릭터가 각각 1의 확산 피해를 받는다
  3. 대기 캐릭터에게 각각 초전도가 일어나 캐릭터 전체가 1의 관통 데미지를 받는다.
  4. 대기 캐릭터 2명에게 모두 얼음이 묻어있었으므로 관통 데미지는 두 번 발생한다.
  5. 따라서 총 데미지는 출전 캐릭터 5(바람3+초전도 관통2), 대기 캐릭터는 둘 다 3(확산 초전도2+초전도 관통1)으로 무려 총 데미지 11이 들어간다.
  • 공격을 하지 않고 일부러 교체하여 턴을 넘기는걸 드리블이나 무빙이라고 한다. 이 드리블은 일부러 상대에게 주사위를 쓰게 유도한 뒤 상대가 더 이상 공격할 수 없는 타이밍에 플레이의 기점을 잡기위해 한다. 드리블 치는 실력이 일성소 실력이다.
  • 상황에 따라 나의 남은 주사위가 몇 개든 상관없이 전부 버리고 선턴을 잡는 것이 유리할 때도 있다. 상대가 이번 턴에 나를 확실하게 끝내지 못하고 내가 다음 턴에 주사위를 보충한 뒤 새바람 등으로 연속킬이 가능하다면 내 주사위가 5개가 있더라도 그걸 전부 버리고 턴 종료를 하는 것이 좋다. 본이나 바나라나 등으로 다음 턴으로 넘길 수 있다면 최고다.
  • 상대가 행추, 바바라, 코코미, 용암철갑제왕 등 원소를 지울 수 있는 캐릭터가 있다면 원소를 일부러 부착하지 않는 게 좋을 수도 있다. 괜히 원소를 부착시켜줬다가 상대가 지워버리면 내 반응만 못한다. 상대 행동을 잘 예측하자.
  • 부활판정이 있는 캐릭터(심연사도, 봉독자, 큐브 시리즈, 특성 시노부, 시뇨라)를 쓸 때에는 항상 부활이 안빠지도록 조심하자. 부활 안빠진 상태로 최대한 체력을 적게 남겨두면 상대의 큰 공격을 오버딜로 받아낼 수 있다. 반대로 부활판정이 있는 캐릭터를 상대할 땐, 가능한 적은 행동으로 부활을 빼거나 나히다의 스칸다 씨앗, 임의의 추가타 스킬을 통해 한 번에 죽이는 방법을 생각하자.
  • 멀리건에는 고밸류 카드여도 당장 쓸 수 있는 카드가 아니라면 잡지 않고 덱으로 밀어넣자. 노름꾼의 귀걸이는 매우 좋은 카드지만 1턴에는 필요 없는 카드다. 1턴에는 본이나 전략구상, 카운트다운 등 덱을 압축시키거나 다음 턴의 더 큰 이득으로 전환시키는 카드들을 가져가는 편이 좋다. 단, 1턴부터 달려야하는 어그로 덱은 굳이 램핑카드를 가져갈 필요가 없다.
  • 연타캐릭터(무상의 뇌전, 사유, 느비예트, 심연 사도·격류)는 행동 시 발동하는 효과를 첫 번째 행동에만 발동시킨다. 베넷 궁의 체력 회복이나 향릉의 추가타, 교관 성유물의 원소반응은 항상 첫 타에만 적용된다. 대신 베넷의 공격력 버프는 후속타에도 모두 적용이다.

비기 선택 및 활용법

  • 덱에 비기를 넣으면 초기 멀리건에 반드시 나타난다. 또한 모든 비기는 밸류가 높기 때문에 대부분의 덱은 비기를 넣는 것이 이득이다.
  • 덱에 비기를 여러개 넣을 수 있다. 그러나 사용은 1개만 할 수 있다. 따라서 2개 이상의 비기를 넣는 경우 상대 덱에 따라 1개는 멀리건에 가져가지 말고 갈아버리는 것이 좋다.
  • 비기를 1개만 넣었어도 덱 구성에 따라 멀리건을 덱으로 밀어넣고 다른 램핑 카드를 찾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데히야나 모나 등 1턴에 e만 치고 누워야하는 덱은 보통 비기를 덱에 밀어넣고 본이 등의 램핑 카드를 찾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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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과거의정원

과거의 정원

  • 과거의 정원은 무기축과 성유물축을 동시에 쓰는 덱에 주로 사용된다. 무기나 도금 성유물을 싼 값에 장착해 주사위를 버는 용도로 쓴다.
  • 보통 멀리건에서 가져가진 않으며 카운트다운, 데마로우스, 본이 등의 램핑 카드를 우선해서 가져와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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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반암의계약

반암의 계약

  • 반암의 계약은 자신의 주사위가 없을 때 즉시 주사위를 2개 생성한다. 따라서 2코스트로 추가 공격이 가능한 파루잔, 클레와 매우 잘 어울린다.
  • 그 캐릭터들과 쓰지 않더라도 음식인 북극 훈제닭을 이용해 평타를 2코스트로 줄이거나, 바나라나와 본이를 이용해 주사위를 램핑 용도로 쓸 수 있다.
  • 만약 도금축 등의 다른 주사위 복사 수단이 있다면, 자신의 주사위를 0개로 만들어 상대를 방심시킨 뒤 반암으로 시작해 대량의 주사위를 만드는 방법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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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기쁨의축제

기쁨의 축제

  • 기쁨의 축제는 자신의 캐릭터에 묻은 원소를 지우기 위해 쓰는 방어적인 비기이다. 보통은 빙결을 막기 위해 불, 번개 캐릭터가 있는 덱에서 채용하는 편이다. 축제로 원소를 지우면 반응은 일어나나 데미지는 없다.
  • 기쁨의 축제로 풀을 지우거나, 자신의 풀 캐릭터로 축제를 발동해 임의의 원소를 지우는 경우 풀 반응에 의한 생성물은 그대로 생겨난다. 이 생성물인 격화영역, 풀 원핵, 불타는 대지(연소)는 상대에게 생긴다. 조심할 것.
  • 축제로 과부하를 일으키는 경우 자신의 다름 캐릭터로 즉시 교체된다. 빠른교체처럼 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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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새로운자유의바람

새로운 자유의 바람

  • 새로운 자유의 바람은 자신이 킬을 먹었을 때 한 번 더 행동을 가능하게 해주는 비기로 많은 어그로덱에서 사용한다.
  • 1킬을 먹고나서 한대 더 때리는 용도 정도가 아니라 1명을 죽여놓고 적 캐릭터가 둘 남았을 때 변수 없이 둘 다 한 번에 죽여 게임을 끝내는 용도로 많이 사용된다.
  • 킬을 먹고나서 자신에게 행동권이 추가되는 구조이기 때문에, 킬을 먹고나서 선턴을 잡아 다음 턴에 확실한 승리를 잡는 플레이도 가능하다.
  • 시노부 E나 요요 Q 등에 의해 교체킬을 하는 경우에도 발동된다. 이 경우 킬을 이미 먹었기 때문에 빠른교체로 킬을 했다면 그 다음 행동으로 킬을 못하더라도 또 행동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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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온세상의부뚜막

온 세상의 부뚜막

  • 부뚜막은 너프 전엔 엄청난 드로우로 밸류카드를 뽑는 용도로 주로 사용했으나, 너프먹고 다시 추가기능이 패치된 지금은 1턴에 특성 카드를 확정으로 가져오기위해 쓴다.
  • 뛰어난 특성을 가진 캐릭터가 2명 이상인 덱에 주로 채용되는 편이다. 예를 들어, 베넷과 야타용왕이나 심연사도가 들어간 덱에서 사용한다.
  • 장기전을 노리기 위해 보물찾기를 사용하는 컨트롤덱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보물찾기를 미리 써둔 상태에서 4턴이나 5턴 이후에 발동하면 해저 보물을 대량으로 드로우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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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판결의때

판결의 때

  • 판결의 때는 장기전을 보는 컨트롤 덱에서 후반에 풀스윕을 할 턴에서 결정타로 쓰거나 빙결 덱에서 상대의 짜잔을 막기위해 쓰는 편이다. 이토카드나 빠른교체를 막기위해 쓰기도 한다.
  • 판결의 이벤트 카드 방해 효과는 그냥 이벤트 카드 3장을 쓰고 버리는 것으로 해제할 수 있다. 빠른교체나 선도장 등의 꼭 써야할 이벤트 카드가 있고 다른 이벤트 카드가 충분하다면 그냥 이벤트 카드 3장을 사용해 무효처리시키고 4번째로 필요한 이벤트 카드를 쓸 수 있다. 이 때, 효과는 무효가 되더라도 주사위 코스트는 내야한다.
  • 판결로 효과가 무효가 되었더라도 카드는 사용한 것으로 치기때문에 묘 사부나 유명석 촉매는 모두 발동된다.
  • 적왕의 무덤이 생성한 "금단의 지식"으로 판결과 메로피드를 뚫을 수 있다. 절대 같이 사용하지 말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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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투쟁의날_깨진꿈의순간

투쟁의 날·깨진 꿈의 순간

  • 투쟁의 날은 캐릭터 하나가 단독으로 나와 풀스윕을 해야하는거나 특정 캐릭터로 최대한 버텨야하는 덱에서 사용한다.
  • 용암철갑 제왕을 쓰는 덱에서 보호용으로 쓰거나 원턴킬을 노리는 왕귀덱에서 사용하는 편이나 자주 채택되지는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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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지난날의격전

지난날의 격전

  • 지난날의 격전은 내 덱을 보고 쓰기보단 상대 덱을 카운터치기 위해 쓴다.
  • 일반적인 대전에서 쓰기보단 어느정도 상대 덱이 파악된 대회에서 베넷이나 요이미야 등의 원소폭발이 매우 중요한 캐릭터를 카운터치기 위해 사용된다.

행동 카드별 주의 사항

본이와 바나라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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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본이

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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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바나라나

바나라나

  • 본이와 바나라나를 동시에 쓰는 경우 반드시 본이를 먼저 쓸 것. 본이는 알아서 3가지 주사위를 넣어 본이-바나라나 순서면 반드시 둘다 발동하지만, 바나라나를 먼저 까는 경우 바나라나가 서로 다른 주사위 2개를 먹고 본이가 같은 주사위를 먹어 2/2로 발동이 안될 수 있다.
바나라나와 천수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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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바나라나

바나라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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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천수각

천수각

  • 바나라나와 천수각을 동시에 쓰는 경우 반드시 바나라나를 먼저 쓸 것. 천수각의 주사위 종료 카운트는 바나라나가 가져온 주사위도 포함한다. 예를 들어, 이번 턴 주사위 굴림에서 주사위가 4종류가 나왔어도 바나라나가 다른 한 종류의 주사위를 지난 턴에서 가져왔다면 천수각이 발동된다.
  • 천수각은 만능주사위를 전부 다른 색의 주사위로 인식한다. 예를 들어, 만능주사위 4개와 불주사위 4개가 나왔다면 이것은 5색의 주사위를 뽑은 것으로 간주하여 천수각이 발동된다.
두냐르자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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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두냐르자드

두냐르자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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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두냐르자드

두냐르자드

  • 멀리건에 두냐르자드 2장이 잡혔다면 반드시 가져가서 즉시 2장을 모두 발동시키자. 동료를 2명이나 서치하기 때문에 덱 압축이 되며 코스트도 아껴지고 두냐르자드가 가져오는 동료는 반드시 1턴에 이득이 된다.
  • 두냐르자드를 깔고 본이를 까는 것으로 코스트 소모 없이 다른 동료를 서치할 수 있다. 두냐와 본이가 둘 다 멀리건에 뜬다면 둘 다 꼭 가져가자.
  • 바그너, 데마로우스, 묘사부를 사용하는 덱에는 반드시 두냐르자드를 2장씩 투입하자.
캐서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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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캐서린

캐서린

  • 캐서린을 쓰면 매 턴 첫 교체는 반드시 빠른 교체가 된다. 상대를 공격하지 않고 이동만(드리블) 해야 할 상황이 올 수 있으니 미리 생각하고 발동할 것.
불 공명 (열정의 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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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원소공명열정의불

원소 공명: 열정의 불

  • 불 공명은 '불 반응'과 '발동 시 출전 캐릭터'라는 제한이 있다. 공명을 먼저 쓰고 다른 캐릭터로 넘어가거나, 소환물로 발동시키거나, 불과 관련없는 반응에선 적용되지 않는다.
풀 공명 (만생의 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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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원소공명만생의풀

원소 공명: 만생의 풀

  • 풀 공명은 원소 반응이기만 하면 제한이 없다. 공명을 먼저 쓰고 다른 캐릭터로 넘어가도 좋고, 소환물로도 발동시킬 수 있으며, 심지어 풀이 아닌 다른 원소간의 반응에도 발동된다. 단, 풀 공명은 격화 영역과 풀 원핵의 피해량을 늘려주진 않는다.
바위 공명 (부동의 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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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원소공명부동의바위

원소 공명: 부동의 바위

  • 바위 공명의 발동 조건은 생각보다 복잡하다. '바위속성 공격'을 한 직후 내 캐릭터에게 '진영 상태'의 보호막이 있어야만 한다.
  • 예를 들어 천암을 장착한 이토가 E로 바위 속성 공격을 하면 바위 공명 보호막이 생기지 않는다. 하지만 결정 반응이 일어났다면 바위 보호막이 생긴다. 비슷하게, 시간의 검을 장착한 이토가 물리 평타를 쳐도 바위 공격이 아니기 때문에 바위 공명이 발동되지 않는다. 하지만 시간의 검을 장착한 채 바위 평타나 E를 치는 경우 현재 진영 상태 보호막이 없더라도 시간의 검이 생성하는 보호막 때문에 바위 공명이 발동된다.
연꽃 파이와 보호막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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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연꽃파이

연꽃 파이

  • 보호막은 항상 먼저 발동된 것이 적용된다. 그러나 연꽃 파이는 한 번에 3의 데미지를 막아주기 때문에 순서와 타이밍을 잘 생각해야 한다.
  • 예를 들어, 천암 보호막 2가 있는 캐릭터에게 연꽃 파이를 먹이는 경우 이 캐릭터는 2 + 3의 보호를 얻게 되는데, 이 때 이 캐릭터에게 3의 피해를 주면 천암 보호막이 먼저 적용되어 2의 보호막이 감소한 뒤, 연꽃 파이에 나머지 1의 피해가 들어가 연꽃 파이가 한 번에 깨진다! 즉, 이런 상황에서는 천암 보호막이 먼저 빠진 뒤 나중에 연꽃 파이를 주는 것이 좋다.
버섯 피자와 버섯 고기말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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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버섯피자

버섯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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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버섯고기말이

버섯고기말이

  • 버섯피자와 버섯고기말이의 턴 종료시 회복 효과는 캐릭터의 체력이 가득 차 있어도 발동된다. 즉, 1스택이 낭비된다는 뜻이다.
  • 이 때에 힐량이 0이지만, 0힐도 힐이기 때문에 노병 성유물이나 메로피드 요새 등의 카드들이 발동된다.
묘사부축(음식축) 사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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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묘사부

묘 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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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달콤달콤닭고기스튜

달콤달콤 닭고기 스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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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북극훈제닭

북극 훈제 닭

  • 도금축을 쓰지 못하는 덱에서는 묘사부 축을 많이 사용한다. 이 묘사부는 사실상 1코스트 음식을 공짜로 쓰게 해주는 것도 좋지만, 0코스트 음식을 먹으면 없던 주사위를 창조하는 효과가 된다. 때문에 0코스트 음식인 달콤스튜나 북극 훈제닭을 채용해 주사위 복사에 쓰기도 한다.
무기축(장봉축) 사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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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바그너

바그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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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달을꿰뚫는화살

달을 꿰뚫는 화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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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왕의측근

왕의 측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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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충만의열매

충만의 열매

  • 바그너는 덱에 무기가 3종 이상 있는 경우 발동 시 무기를 서치한다. (3장이라면 모두 다른 무기여야한다.) 이 때 무기는 주사위 이득을 볼 수 있는 달을 꿰뚫는 화살, 왕의 측근, 원목검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드로우를 봐주는 충만의 열매도 좋으며 늑대의 말로같은 단순 밸류가 매우 높은 카드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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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황금옥

황금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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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위대한꿈의멜로디

위대한 꿈의 멜로디

  • 바그너로 무기를 꺼냈다면 다음 턴 까지 기다려야 무기를 무료로 장착할 수 있다. 하지만 황금옥이나 위대한 꿈의 멜로디가 있다면 1코스트를 감소시켜 즉시 장착할 수 있다.
  • 황금옥과 바그너가 동시에 깔려있다면, 순서에 상관없이 항상 황금옥이 먼저 적용된다. 이는 데마로우스와 황금옥도 마찬가지 주의할 것.
  • 만약 위대한 꿈의 멜로디가 발동되어있는 상태라면 위꿈멜이 최우선으로 적용이 된다. 정확한 타이밍에 사용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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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장봉은어디있는거야

장봉은 어디 있는 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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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멧돼지공주

멧돼지 공주

  • 또한 장봉을 이용하면 무기를 장착 해제하고 1코스트로 재장착이 가능한데, 달화살이나 왕측 등의 코스트 이득을 보는 카드에 사용하면 주사위를 끝없이 사용할 수 있다. 물론 1스택 바그너나 황금옥, 위대한 꿈의 멜로디가 있다면 무기는 무료로 장착된다.
  • 멧돼지 공주는 장비를 장착한 캐릭터가 죽기 직전에 쓰거나, 이미 무기를 장착한 캐릭터에게 무기를 덮어 씌우며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행동으로 추가 주사위를 벌어 계속해서 공격할 수 있다.
성유물축(도금축, 데마축) 사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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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데마로우스

데마로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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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도금된꿈

도금된 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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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크바레나의눈부신심장

크바레나의 눈부신 심장

  • 데마로우스는 덱에 성유물이 6장 이상 있는 경우 성유물을 랜덤으로 서치한다. 데마로우스를 1턴에 깔고 도금이 핸드에 있다면 2턴에 도금을 무료로 장착해 주사위 2개를 벌 수 있다. 물론 황금옥이나 위대한 꿈의 멜로디가 있다면 즉시 무료로 장착 가능하나, 무기축을 함께 쓰지 않는다면 보통 그 두 카드를 같이 쓰지는 않는다.
  • 성유물은 보통 도금된 꿈 2장, 크바레나의 눈부신 심장 2장, 노름꾼의 귀걸이 1장을 넣고 나머지 1장은 취향이나 덱의 캐릭터 구성에 따라 보통 노름꾼, 황금 극단의 보상, 노병의 얼굴 중에서 들어가는 편이다. 가끔씩 노름꾼을 아예 안넣고 0코 성유물 위주로 넣어 후술할 멧돼지 공주를 최대한 활용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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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현음의시

현음의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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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멧돼지공주

멧돼지 공주

  • 현음의 시는 현재 장착 중인 성유물을 해제시키고 핸드에 있는 성유물의 코스트를 1 감소시키는 이벤트 카드이다. 만약 이번 턴에 아직 어떠한 카드도 사용하지 않았다면 성유물 코스트가 2만큼 감소된다. 코스트가 2감소되면 1스택 데마로우스나 황금옥 등으로 도금을 무료로 장착할 수 있다. 따라서 현음은 쓰는 타이밍이 중요하다. 또한 현음으로 1코스트만 감소시켰더라도 2스택 데마로우스나 1스택 데마 + 황금옥 등으로 도금을 무료로 장착할 수 있다.
  • 멧돼지 공주는 장비를 장착한 캐릭터가 죽거나 기존에 장비를 장착한 캐릭터에게 장비를 덮어 씌울때 만능 주사위를 준다. 0코로 성유물을 장착하는 경우가 많은 도금축에선 매우 중요한 성유물이며, 0코스트 성유물인 크바레나 등을 이용해 성유물을 덮어 씌우는 걸로 많은 주사위를 벌 수 있다.
노병축 사용법 (보물찾기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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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그림자사냥꾼

그림자 사냥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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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노병의얼굴

노병의 얼굴

  • 그림자 사냥꾼과 노병의 얼굴은 장착 캐릭터의 체력이 변동하면 자기 속성의 원소 주사위를 얻고 추가로 변동하면 드로우까지 하는 성유물이다. 이 기능을 이용해 도금축보다는 좀 더 장기전을 노리는 카드군이라고 할 수 있다.
  • 노병축은 견고한 천암과 달리 캐릭터가 대기 상태에 있어도 효과가 발동된다. 예를 들어, 확산이나 초전도로 노병을 장착한 대기 캐릭터가 대미지를 받으면 효과가 발동해 주사위가 생긴다.
  • 보호막이나 피해 상쇄에 의해 실제로 받은 피해가 0이어도 효과는 발동된다.
  • 노병축도 도금된 꿈, 현음의 시, 멧돼지 공주를 사용한다. 위의 도금축 설명을 같이 읽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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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원소공명치유의물

원소 공명: 치유의 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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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바다보물찾기

바다 보물찾기

  • 노병축은 어떤 방법으로든 체력만 변동시키면 되기 때문에 캐릭터 3명의 체력을 동시에 변동시키는 물 공명과 매우 잘 어울린다.
  • 바다 보물찾기는 너프 전엔 드로우가 충분하다면 2코스트로 최대 6주사위와 6힐을 제공하는 엄청난 사기카드였으나, 체력 회복이 캐릭터당 1턴에 1번으로 바뀌어 지금은 많이 쓰이지 않는다. 사실 노병축 자체가 보물찾기의 너프와 짜잔!의 출시로 빙결덱이 약화되어 현 메타에서 아주 좋지만은 않으나 5라운드 이상의 장기전이 되면 여전히 충분한 밸류를 확보할 수 있다.
  • 폰타인 공명 물과 정의를 쓰면 노병과 그림자를 한꺼번에 2회씩 발동시킬 수 있지만 코스트 부담으로 많이 사용하진 않는다.
자해판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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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노병의얼굴

노병의 얼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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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크바레나의눈부신심장

크바레나의 눈부신 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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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알록달록마카롱

알록달록 마카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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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메로피드요새

메로피드 요새

  • 체력이 감소할 때 효과가 발동되는 모든 카드는 캐릭터가 가진 자해 기능에도 발동된다. (리니와 시노부 등)
판결의 때와 메로피드 요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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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판결의때

판결의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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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메로피드요새

메로피드 요새

  • 판결과 메로피드의 이벤트 카드 방해효과는 일부러 이벤트 카드를 발동시켜서 제거를 한 뒤 다른 이벤트 카드를 멀쩡하게 발동시킬 수 있다.
  • 이 때 사용하는 이벤트 카드의 "효과"만 무효화되기때문에 코스트는 그대로 지불해야한다. 즉, 0코스트 카드를 일부러 발동해 뚫을 수 있다.
  • "효과"만 무효하는 것이지 카드의 발동을 무효로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요리 카드가 무효처리 되었어도 묘 사부의 주사위 생성이나 유명석 촉매의 카드 사용 카운트는 발동된다.
  • 적왕의 무덤이 생성한 "금단의 지식"으로 판결과 메로피드를 뚫을 수 있다. 절대 같이 사용하지 말 것.
세이라이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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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세이라이섬

세이라이섬

  • 세이라이섬이 체크하는 체력회복엔 부활캐릭터의 부활도 적용된다. 세이라이섬이 깔린 상태에서 큐브나 시뇨라가 부활을 했고 별다른 체력회복이 없다면 턴 종료에 모두 죽는다.
  • 세이라이섬의 아득한 뇌폭(관통피해 예고)는 캐릭터 상태이고, 관통피해가 적용된 뒤에 소환물이 적용된다. 따라서 세이라이섬이 존재하는 마지막턴에 상대에게 바바라나 푸리나의 힐 소환물이 깔려있다면 관통피해를 받은 뒤 아득한 뇌폭을 한번 더 부착한다. 이 아득한 뇌폭은 세이라이섬이 지워진 다음 턴의 종료시에 적용된다. 즉, 세이라이섬은 2턴 지속이지만 관통피해를 3번 줄 수 있다.
적왕의 무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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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성소_적왕의무덤

적왕의 무덤

  • 적왕의 무덤은 발동하는 타이밍이 중요하다. 상대가 본이를 깔고 턴 종료를 했을 때 까는것이 가장 치명적이다. 매 턴 드로우 하는것은 '현재 턴의 턴 종료 시'이고 본이는 '다음 턴 시작 시' 발동이기 때문에 1턴에 본이를 깐 상대를 확인하고 적왕을 깔면 상대는 2턴이 끝날때까지 드로우를 할 때마다 금단의 지식을 생성해야 한다.
  • 반대로 리월항을 깔거나 상대의 적왕을 확인하고 전략 구상을 쓴다면 턴 종료 포함 드로우 4장을 한 것이 되어 적왕의 무덤이 만드는 금단의 지식 생성 효과가 2턴에 발동하지 않는다.
  • 금단의 지식은 신염이나 고래 등을 이용해 버리기로 처리할 수 있다. 또한 관통 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자신의 체력 1 남은 캐릭터를 임의로 자살시켜 이토 카드를 쓰거나 빠른 교체 대용으로도 쓸 수 있다.
  • 적왕의 무덤이 생성한 "금단의 지식"으로 판결과 메로피드를 뚫을 수 있다. 절대 같이 사용하지 말 것.
짜잔!

3

일성소_짜잔

짜잔!

  • 짜잔의 자해는 물리 피해이기 때문에 빙결 상태의 캐릭터에게 쓰면 3의 데미지를 받고 빙결이 풀린다.

각종 상한치

주사위의 최대치 : 16

  • 초과시 주사위 버려짐

핸드 카드의 최대치 : 10

  • 초과량은 버려짐, 포기 판정이 아님

서포트 카드의 최대치 : 4

  • 신규 발동시 기존 서포트 1장을 골라 삭제

소환물의 최대치 : 4

  • 신규 발동시 소환되지 않음

덱을 모두 드로우했다고 특별한 일이 발생하지 않음.

  • 턴 종료시에 드로우 없음

턴의 최대치 : 14턴

  • 15턴이 되는 순간 양쪽 플레이어 모두 패배 처리 (인게임 설명서와 다름)

잊기 쉬운 효과 결산 순서

  1. 선공 플레이어의 모든 카드를 먼저 결산한다.

  2. 캐릭터 카드 → 캐릭터 장비와 상태 → 진영 출전 상태 → 소환물 → 서포트 순서로 결산

  3. 동일한 유형의 카드는 필드 입장 순서대로 결산

  4. 후공 플레이어의 모든 카드를 2 ~ 3의 순서대로 결산한다.


현재 사용하지 않는 카드군들

포롱이

3

일성소_포롱이

포롱이

  • 1턴에 1번 필드 카드의 코스트를 2나 감소시켜주는 카드
  • 2023년 여름까진 쓰였으나 이후 고밸류 카드들의 등장으로 지금은 쓰지 않는다.
소환물 견제

3

일성소_널저세상으로데려다줄게

널 저세상으로 데려다줄게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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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법의 맹세

  • 일성소에 계속해서 새로운 고밸류 캐릭터 및 캐릭터가 등장함에 따라 기본에도 밸류가 별로 좋지 않았던 소환물 견제 카드는 자연스럽게 도태되었다.
  • 또한 소환물 자체가 턴 종료에 공격하기 때문에 소환물 중심의 덱을 구성하면 필연적으로 덱이 느려질 수 밖에 없어 소환물 위주의 덱 자체를 쓰기가 어렵다. 소환물 견제카드를 쓰지 않게 된 것도 당연한 흐름.
조개축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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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다에 물든 거대 조개

  • 너프 전에는 장착시 체력 3을 회복시켜 현음을 이용해 1의 체력을 10으로까지 회복시킬 수 있었으나, 체력 회복량이 2로 너프되고 도금이라는 초사기 성유물이 등장함으로 자연스럽게 사장되었다.
야요이 성유물축

3

일성소_야요이나나츠키

야요이 나나츠키

  • 너프 전에는 1턴에 1번 성유물 코스트를 1개 줄여주고 자신의 캐릭터들이 장착한 성유물 1개당 추가로 1코스트를 더 감소시켜주는 카드였다.
  • 너프 전엔 크바레나 등의 0코스트 성유물을 통해 코스트를 사기치는게 가능했으나 당연히 너무 사기였기 때문에 너프를 맞고 더 이상 쓰지 않게 되었다.
제트

3

일성소_제트

제트

  • 너프 전에는 5스택에서도 발동 가능했고 '(현재 스택) - 2'만큼의 만능 주사위를 생성하는 카드였다.
  • 이에 따라 제트 2개를 깔아놓고 주사위를 8개 생성시켜 원턴킬을 하는 덱이 유행했으나, 너프를 먹고 현재는 거의 쓰지 않는다.
유명석축

3

일성소_유명석촉매

유명석 촉매

  • 너프 전에는 2코스트로 발동 가능해 씨앗함 등과 조합해 쓰거나 저코스트 이벤트 카드를 던져 어떻게든 발동시켜 3턴간 매 턴 만능 주사위 1개, 1드로우를 가져다주는 카드였다.
  • 하지만 너프 후 1턴에 깔기엔 너무 부담스러운 코스트가 되어 사장되었다. 단순히 발동만이라면 어렵지 않겠지만 1턴에 발동한 뒤 카드를 3장을 써야하는 부분이 거의 불가능해졌기 때문.

#일곱성인의소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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